▨ RE:디지털자료실운영시간연장또는노트북지정열람실있으면어떨까요?

 

○ 우리 도서관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용자님께서 의견 주신 디지털자료실 운영시간 연장과 노트북 전용 열람실 설치는 아래와 같은 사정에 의해 당장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① 디지털자료실 운영시간 연장의 경우

    우리도서관 종합자료실 운영시간 연장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난 7월 1일부터 지원하는 사업으로 종합자료실 연장 운영을 위해 필요한 예산은 국비지원(인건비, 시설유지비 등)되고 있습니다.

    디지털자료실을 연장 운영하기 위해서는 이를 위한 인건비, 시설유지비 등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되며 이를 위한 예산이 확보되어 있지 않은 실정으로 이용자님께 양해의 말씀을 구합니다.


   ② 노트북 지정열람실의 경우

     노트북 사용만을 위한 열람실을 설치 및 운영하기 위해서는 전기 및 시설장비 등 시설 인프라가 먼저 갖추어져야 하고 이 또한 적지 않은 예산이 필요하며 이도 현재는 확보되어 있지 못합니다.


○ 이용자님 말씀처럼 다른 이를 배려치 않은 노트북 사용이 다른 사람들의 면학 분위기를 해칠 수 있기에 열람실 내 노트북 전용좌석이 마련되어 있으며, 최근 노트북 이용수칙도 게시했습니다. 우리 도서관에서는 더 조용한 면학 분위기를 위해 수시 열람지도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트북 사용에 관해 계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 우리 도서관 열람실 이용에 다소 불편이 있으시더라도 우리 시의 어려운 재정상 당장 해결될 수 없는 것에 다시 한번 이용자님이 넓으신 양해를 구하며 이용자님의 귀하신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이용에 불편하시거나 궁금하신 사항은 사직도서관 디지털자료실(☏ 613-5344)로  문의하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