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의 계 획 서
프로그램명 | 행복 · 마음 · 치유 · 시낭송 | 강 사 명 | 김수하 | ||
강의목표 | 1. 시를 소리로 표현함으로써 마음의 안정과 치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낭송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그 표현을 통해 감동의 순간을 갖는다 | ||||
준 비 물 | 프린트물 | ||||
회차 | 강의주제(활동내용, 활용도서 등) | 비고 | |||
1 | 시낭송의 예술적 의미 나의 내면 보기와 인사. 풀잎에도 상처가 있다/정호승 | 정호승시집 | |||
2 | 시는 어떤 모습으로 오는가. 너를 사랑한다/강은교 | 막다른 골목을 사랑했네/강은교/시인생각 | |||
3 | 볕을 마음으로 받다. 빈집의 약속/문태준 | 빈집의 약속/문태준.문학과지성 | |||
4 | 그대에게 건네는 시. 한잔의 위로 사랑의 빗물 환하여 나 괜찮습니다/김선우 | 내 몸에 잠든이 누구신가/김선우.문학과지성 | |||
5 | 그 길은 아름답다/신경림 | 뿔/신경림/창비 | |||
6 | 타인의 삶 이해하기. 못 위의 잠/나희덕 | 그 말에 물들었다/나희덕.문학과지성 | |||
7 | 함께 하고 싶은 날에 대하여 . 식구/이건청 | 소금창고에서 날아든 노고지리.서정시학 | |||
8 | 세상의 전부. 어머니와 할머니의 실루엣/신경림 | 딸아 외로울 때 시를 읽으렴.걷는 나무 |
※ 강의계획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수 있음, 수강생 모집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공개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