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먼저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답변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ㅇ 도서관 자체 와이파이 망을 구축하는데 많은 예산이 필요합니다. 현재 예산 확보에 어려움이 있으며, 그로 인해 공공 와이파이를 계속적으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점 양해바랍니다. 

ㅇ 그리고 현재 Public WiFiSK회선을 사용하고 있어서 SK AP기기를 통해 와이파이를 제공합니다. 별도 T wifi가 존재하는 것은 SK AP기기 사용하기 때문이며, FREE U+ZoneLG U+ 업체에서 공공기관 서비스로 별도 설치를 해주었습니다.

     KT에 설치 요청을 드렸으나 공공기관 와이파이 무상 서비스 사업을 종료하여, 설치가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ㅇ 현재 통신사와 무관하게 Public WiFi, FREE U+Zone 이용이 가능하며, 노트북 사용시 Public WiFi Secure, FREE U+Zone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Public WiFi Secure(비번 존재)  - ID:wifi , 익명ID: wifi , 비밀번호: wifi

   ※ FREE U+Zone 현재 비번 없음

Public 와이파이는 트래픽 제어를 위해 한시간에 한번씩 자동으로 연결 해제 직후 다시 연결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ㅇ 앞으로도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문헌정보과(613-7745)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