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귀하께서 문의하신 무등도서관 무인예약대출기 및 시스템 오류 개선에 관한 답변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무등 무인예약대출기에 대한 답변입니다. 먼저 응대 과정에서 받으신 불쾌함과 서비스 불량으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해당 기기는 장비노후화로 인해 잦은 고장과 서비스 불량으로 불편을 야기하는 상황입니다. 기기 교체를 위해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향후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오류상황에 더욱 신속히 대응하고 철저히 유지 보수하도록 하겠습니다.

2. 북구 스마트도서관 무인반납 관련 북구통합도서관 및 관련업체와 오류 확인 결과, 북구 스마트도서관 장비 문제로 확인되었습니다

책이음서비스의 경우, 타관의 대출반납 정보가 전국도서관에 동기화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해당 장비의 오류로 귀하의 북구 스마트도서관 반납 내역이 업데이트 되지않아 발생한 문제로 

북구통합도서관 및 유지보수 업체 측에 빠른 시스템 수정을 요청한 상황입니다.

3. 타관의 대출반납 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을 경우, 무등도서관에서는 내역 조회가 되지 않고, 동기화가 불가능하여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상황이었으나,  도서관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고 설명 드리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건의주신 사항에 대해, 무등도서관에서도 문제 상황을 인지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시스템 개선을 요청 중에 있습니다

책이음 통합회원 동기화 문제에 대해 업체에 추가 요구하였으며, 최근(23.11.~12.) 광주 내 5 자치구와 시립도서관에 해당 오류와 관련해 

미들웨어 패치 등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철저히 장비 점검 및 서비스 유지보수에 힘쓰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용에 불편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불편사항 또한 종합 자료실(6137754)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