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자료실 출력보완요구

  자료 출력이 A4만 되여 있고 노트북 사용자는 출력이 안되고 있습니다. 최소한 A3까지는 출력이 되도록 보완하여주시기 바라며, 노트북 사용자 좌석에도 LAN선이 설치되여 있는데 출력구성이 왜 못하는지 이해되지 않습니다. 노트북 사용자가

다시 데스크탑을 예약한후 출력하는 불편함을 개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RE:디지털자료실 출력보완요구

 평소 우리도서관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이용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디지털자료실에서 A3용지까지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이용자 노트북

 으로도 출력이 가능하게 해 주도록 요청하신 사항에 대해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도서관 디지털자료실 프린터기 시스템은 각급 도서관에서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JPA(외부용역 프린터)시스템을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설치된 프린터기는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A4용지만 출력이 가능하여, 바로

 A3용지 사용 프린터 설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도서관에서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우선, A3 출력이 필요한 이용자들에게는

 사무용 프린터를 활용하여 최소한의 범위 내(1일 3매 정도)에서 출력해 드리고 A3용 프린터

 설치를 검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우리도서관 디지털 자료실 시스템 상으로는 노트북으로 무선 출력은 어렵다는

 점을 말씀드리니 이해 해 주시고, 노트북으로 출력을 원하시면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

 유선 인터넷 사용 좌석을 이용하시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 프린터 드라이버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다운 또는 직원에게 문의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앞으로도 우리 시립도서관에서는 이용자의 편익 제공 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도록

 하겠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추가로 문의하실 사항이나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디지털자료실(☎613-7736)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