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도서관을 이용하며 도서관에 바란다에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주출입구 관련) 주신 의견에 공감하며 현재 설치된 바리케이트의 길이가 길어 돌아서 출입하는 사항은 중간 부분에 통행이 가능토록 조치 완료 하였습니다. 아울러 바리케이트 미설치 시 일부 운전자의 주정차로 보행자 안전문제 등으로 바리케이트 설치는 필요한 사항입니다.

2. (핸드드라이어 관련) 바람이 강한 드라이어의 경우 소음문제 및 공유물품의 경우 내구 연한 등 사용 가능한 물품을 사용의 불편의 이유로 교체는 어려운 점 양해드립니다.

3. (원두 커피머신 관련) 공유재산 사용 수익과 관련된 편의시설 계획하는 경우 공유재산법 제3조의2(관리처분의 원칙)에 따라 공공성과 수익성의 가치를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위생 등의 문제발생의 우려가 있어 커피머신 설치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불편 하시더라도 도서관 주변 카페 등을 이용하셔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지하2층 출입문 관련) 힌지부분 조정 및 윤활제 사용으로 조치를 하였으며, 출입문 설치 업체를 통하여 좀 더 나은 개선 가능한 방법을 모색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등도서관은 누구나 편안하고 쾌적하게 도서관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른 건의사항이 있을 시 무등도서관 관리과(613-7723)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고, 신속히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