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대표도서관

광주광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현재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광주시립점자도서관 14일 문 연다

무등문헌정보과 카테고리 : 공통 조회수 : 416
광주시립점자도서관 14일 문 연다 첨부이미지 : 광주광역시립점자도서관 사진.jpg

광주시립점자도서관 14일 문 연다

일반도서·전문서적점자·음성 변환한 도서 열람·대출

점역교역사 등 전문인력 상주맞춤형 프로그램 운영도

 

시각장애인의 정보습득과 문화생활평생교육을 돕기 위한 시립점자도서관이 14일 문을 연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022년 1월부터 11월까지 19억원을 투입해 남구 사동에 시립점자도서관을 건립했다도서관은 지상 4(414.43규모로 책마중 공간어린이열람실서고대면낭독 및 점자자료 제작을 위한 녹음실점자 인쇄실다목적실 등을 갖췄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대체자료는 일반도서와 전문서적 등 자료를 점자와 음성으로 변환하는 도서로열람과 대출이 가능하다.

 

특히 점역교역사사서사회복지사 등 점자도서관에 맞는 전문인력이 상주하며 시각장애인에게 최적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점자·정보화기기를 활용한 재활교육인문학 강좌 등의 맞춤형 특화프로그램이 진행된다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점자도서관 개관 및 운영에 관한 내용은 시립점자도서관(062-672-9534)로 문의하면 된다.

 

송경희 시립도서관장은 시각장애인 전문도서관의 역할 뿐 아니라 지역주민의 정보·문화·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시립점자도서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립점자도서관 개관식은 9월 독서의 달에 개최한다. <>

 

※ 별첨 사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