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의 계 획 서
강 좌 명 | 고전과 함께하는 한자교실 | 강 사 명 | 서 상 일 | ||||
강의대상 | 성인 15명 | 비 고 | 교재 1권 | ||||
강의목표 | 고전과 한자를 통해 건전한 윤리의식을 함양한다 선현들의 수양 방법과 현대에서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다. | ||||||
차 수 별 강 의 계 획 | |||||||
회차 | 주제 | 활동내용 | 관련도서 | 비고 | |||
1 | 신기한 비법한자 | 한자의 형성원리, 한자쓰기의 기본원칙 | 기본책 |
| |||
2 | 신기한 비법한자 | 한자의 변천과정, 부수자의 원리 |
|
| |||
3 | 신기한 비법한자 | 부수자 설명(1~50) |
|
| |||
4 | 신기한 비법한자 | 부수자 설명(51~100) |
|
| |||
5 | 신기한 비법한자 | 부수자 설명(101~150) |
|
| |||
6 | 신기한 비법한자 | 부수자 설명(151~214) |
|
| |||
7 | 신기한 비법한자 | 부수자 총점검, 기본자의 형성과정 |
|
| |||
8 | 7서 종합교재 | 사자소학(p.5~14) |
|
| |||
9 | 7서 종합교재 | 사자소학(p.15~24) |
|
| |||
10 | 7서 종합교재 | 사자소학(p.25~34) |
|
| |||
11 | 7서 종합교재 | 사자소학(p.35~44) |
|
| |||
12 | 7서 종합교재 | 사자소학 총점검 |
|
|
※ 강의계획은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