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안녕하십니까? 먼저 자료실 이용(가족통합카드 사용체계 개선 건의 외)에 불편과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ㅇ 귀하의 민원 취지는 ① 종합자료실에서 가족대출 가능 여부 ② 도서관 이용자 응대 전반에 대한 직원 친절교육 강화 필요(가족대출 및 타관반납절차 안내 포함) ③ 이용자 불편사항(불합리한 부분)에 대한 적극적 대처 및 개선 필요 등으로 이해됩니다. ㅇ 귀하의 민원 내용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서관 도서대출 및 관리 규정 상 종합자료실에서는 본인 회원증으로만 대출이 가능한 것이 맞으나(어린이실에서는 민원인 중 어린이가 포함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가족대출 가능하게 한 이용자 편의규정), 말씀하신 코로나 상황과 교육청 소속 도서관(중앙도서관) 규정과의 불일치 등으로 인해 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향후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광주광역시 내 시립도서관 대출규정 통일을 위해 개선사항을 건의를 적극 검토하겠으며, 추후 개별 통지해드리겠습니다. ② 도서관 이용에 있어서 직원들의 응대에 불쾌함을 느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향후 도서관 전 자료실 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친절교육(수시, 월 1회 이상)을 실시하여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③ 이 외에도 말씀하신 불합리한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 및 개선하여 편리한 도서관 이용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ㅇ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613-7830(종합자료실)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