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안녕하십니까? 우리 도서관에 관심을 갖고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도서대출 업무 관련 시정조치대해 답변드립니다.

ㅇ 해당 도서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다른 이용자가 728일에책바다서비스를 신청한 도서였으며, 729일에 택배비 결제 및 발송이 완료되었으나 시스템상의 오류로 인해대출가능상태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책바다 :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도서 상호대차 서비스로, 가입한 도서관에 원하는 자료가 없을 경우 협약된 다른 도서관에 신청하여 소장자료를 서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전국 도서관 자료 공동 활용 서비스

이 과정에서 해당 도서의 비치상태가상호대차대출자료로 넘어가지 않으면서 귀하께 불편을 끼친 점 사과드립니다. 향후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국립중앙도서관 등과 협력하여 문제점을 보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ㅇ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셨길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사직도서관(062-613-7776)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