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저희 산수도서관을 이용해 주시고, 운영에 따른 고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2. 1997년에 개관한 산수도서관은 산수공원 관리와 함께 도서관 이용자 편의를 위한 주차장을 상부와 하부 총35면을 확보하고 운영하여 왔으나, 한정된 공간속에 주차면적을 확대 할 수 있는 여건이 부족하여, 주변 도로와 협소한 골목길(소방도로)에 주차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3. 이는 귀하께서 지적하셨던 동네주민의 장기 주차와 무관하지 않지만 현재 공공기관에서 당해 공공기관 이용자만을 대상으로 주차토록 하는 법률적 근거가 없고 많은 공공기관이 주민 편의를 위하여 무료 개방하고 있는 추세에 있으며 귀하께서 건의하신 막음줄 설치는 심야에 긴급하게 이동하려는 차량에 대하여 불편을 초래할 민원의 소지도 있기에 반영이 불가피 하다고 사료 됩니다.

 4. 또한 관용차량 주차면 신설은 긴급을 요하는 업무관련 차량의 주차공간 확보차원으로 이해하여 주시길 양해말씀 드리고 주변지역 주민들의 장기주차 차량을 다시금 집중조사하여 개선토록 하겠으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

 5. 답변 내용에 궁금하거나 미진한 사항이 있으시면 사무실(613-781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