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우리 도서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이용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도서관에 바란다」에 4. 26일 올려주신 내용의 답변사항에 대하여 재차 주신 의견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 열람실내 소란행위 관리는 앞서 답변 드렸듯이 우리도서관 인력여건상 각 열람실마다 상주시킬 수 없는 현실을 고려하여 정숙한 열람질서 조성을 위해 현재, 3층 열람실 복도에 열람지도 공간을 확보하여 이용자들 소란이 많은 시험기간과 야간 시간 등 취약시간 때에 인력을 배치․지도하고, 보완적으로 직원의 순찰을 강화하였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열람실 책상의 낙서 제거 문제는 지난번에 말씀드린 대로 이용자가 없는 시기에 제거하도록 계획하고 있으며,

   화장지 비치는 현재 우리도서관에서 최대한 제공할 계획이며, 이용자 편의를 위해 필요시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판매기도 설치 운영할 계획이며, 앞으로 관련 예산 확보를 위해 더욱더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도서관 내부 시설공사는 국비 사업으로 추진하였고, 공원시설은 공원조성을 위해 시에서 직접 추진한 사업으로 도서관 운영비로 조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 우리 도서관에서는 앞으로도 정숙한 열람분위기 및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