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도서 신청 공지관련

희망도서 기간이 2개월 소요된다는 공지사항을 보았습니다.

 

3단계 과정을 거친다는데 이전과 크게 달라진 점이 있는지요.

 

예전에는 이랬고 사정으로 이렇게 되었으니 양해를 구하는 내용이

누가 봐도 휠씬 이해하기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2달은 아득하네요

 

 

그외 희망도서 신청에 대한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1. 1인당 2권을 신청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희망도서가

    3권 이상의 세트, 일 경우는 어떻습니까?

 

예) 이문열의 삼국지(전10권), 반지전쟁(전3권)

 

 

2. 희망도서의 경우 신청자에게 일시적으로  우선적 대출권이 주어지는 걸로 아는데요.

 

1인 5권대출제한과는 별도인가요.

 

예) 현재 5권을 대출 중이고 반납일 중간에 희망도서가 도착한 경우

 

 

3. 희망도서가 도서관에 비치 될 경우 신청자에게 별도의 연락을 취하나요.

 

도착한 사실을 모르면 대여권이 소멸하니 말입니다.

 

   

 ▨ RE:희망도서 신청 공지관련

안녕하십니까 

우리 도서관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김승관님께서 궁금해하시는 내용은 희망도서 관련입니다.


희망도서 신청은 도서관에 비치되지 않은 도서 중 최대한 빨리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희망도서는 매월 정해진 예산에 따라 선착순으로 접수․마감되고 있습니다.

신청달에 구입 되지 않은 희망도서는 이월되어 다음달에 구입이 이뤄지고 있는데, 올해의 경우 희망도서신청 수요가 많아 이월된 신청도서도 포화상태로 현재 희망도서 구입예산이 얼마 남아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입수기간이 다소 지연되더라도, 이용자의 신청도서를 최대한 비치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후 희망도서는 정기구입도서와 함께 이뤄져 최소 2개월여 정도가 소요됩니다.

 

1. 희망도서는 1인 2권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세트로 된 도서의 경우도 2권만 신청됩니다. 우리도서관에 비치되어 있지 않는 세트 희망도서의 경우 나머지 도서는 정기구입에 포함됩니다.

 → 한정된 예산으로 운영된 희망도서 신청 서비스인만큼 다른 이용자에게도 형평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침입니다.


2. 희망도서가 입수 됐을 때 희망도서 신청자에게 대출 우선순위가 주어지며, 이 때도 대출권수의 한도는 5권 이내입니다.

 → 5권 대출 중이신 경우 희망도서 1권을 대출하시기 위해서는 기존 대출도서 중 1권을 반납하셔야 합니다.


3. 희망도서가 비치되면 도서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및 희망도서 신청 시 휴대전화 SMS 수신여부에 체크하신 경우 개인에게 비치안내 문자가 전송됩니다.

 → 희망도서 비치안내가 이뤄진 후 3일 이내에 대출하셔야 하며, 3일 이내에 대출하지 않으신 경우 대출우선권은 사라져 다른 이용자도 대출 하실 수 있게 됩니다.


※ 기타 궁금사항은 무등(613-5356), 사직(613-0569), 산수(613-534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