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안녕하십니까? 먼저 남광주역 무인예약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귀하의 민원 취지는 “무인예약기의 예약만기일(도서수령 대기기간) 시간에 대한 불편함”으로 이해됩니다. ㅇ 귀하의 민원 내용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귀하께서 신청하신 예약도서가 무인예약기에 투입되면 자동으로 알림 문자가 발송됩니다. 알림문자 내용에는 도서수령 대기기간이 OO월 OO일 13시까지로 시간도 고지가 되었지만 이용자가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시립도서관홈페이지 혹은 리브로피아(모바일 앱) 예약도서 현황에서는 예약만기일만 명시되어 혼선을 빚게 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홈페이지 및 리브로피아의 시스템 상 예약만료시간은 표시불가) - 도서관에서도 상기 내용에 대한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개선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귀하께서 “무인기기임에도 불구하고 예약만료시간이 13시까지인 점이 부적절하다”는 의견을 주셨고, 앞으로는 이용자 이용불편 및 혼선을 방지하고자 날짜단위(예약신청한 날 포함 3일 이내)로 부여하기로 결정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즉, 시립도서관홈페이지 및 리브로피아 앱에서 확인 가능한 OO월 OO일 자정까지는 무인예약도서 대출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ㅇ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613-7830(종합자료실)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