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대표도서관

광주광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현재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작은도서관 활성화 위한 워크숍

관리자 카테고리 : 공통 조회수 : 3313

작은도서관 활성화 위한 워크숍

광주시립도서관, 26일 도서관 어린이실

 

무등일보 - 박지훈 기자(2013.02.19)

 

광주시립도서관(관장 김삼철)은 지역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의 일환으로 오는 26일 오전 10시 시립도서관(무등) 어린이실에서 ‘작은도서관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작은도서관들이 마을공동체의 중심이면서 행복복지문화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 동네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 등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립도서관에서는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특화 프로그램 기획․개발 및 실습 뿐 아니라 도서관별 1:1 프로그램 컨설팅을 통해 동네의 특성과 주민의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선착순 접수한 작은도서관 운영자 30명과 함께 초등 저학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의 기획과 개발 방법 등을 직접 배워보는 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광주시립도서관은 향후 20~30명을 단위로 작은도서관 운영자 전원으로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워크숍은 실제 도서관에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현장성 및 실무 연관성을 높이기 위해 단순한 강의 형식이 아닌 직접 체험․실습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워크숍의 진행은 작은도서관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활성화에 대한 최고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춘 ‘행복한 도서관 재단’에서 추천받은 독서․문화 프로그램 전문 강사들의 맡았다.

김삼철 관장은 “작은도서관 운영 및 프로그램에 대한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전문 강사를 모셔 워크숍을 개최하기 때문에 하루 집중적인 강의 및 실습을 통해서도 원만한 프로그램 기획․개발․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