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대표도서관

광주광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현재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무등,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김봉희 위원장, 광주지역 도서관 방문

무등문헌정 카테고리 : 무등 조회수 : 4627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김봉희 위원장은 지난 9월 8일 광주광역시에 있는 광림초등학교(학교장 배용웅)와 광주광역시립 무등도서관(관장 정반표)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광주지역의 도서관 현황과 일선 사서와의 간담회를 통하여 소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도서관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정보정책기획단 김미해 사무관과 오현숙 사무관이 수행했다.

먼저 김위원장 일행은 광주광역시 북구 운암동에 있는 광림초등학교를 방문하여 배용웅 교장과 면담한 후 도서관에서 사서교사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사서교사들은 사서교사와 사서직원의 역할에 대한 제도적 근거가 필요하다고 했으며, 김위원장은 사서교사의 적극적인 수업참여와 활약으로 광주지역에서 사서교사의 역할이 잘 정착되고 있음을 치하하고 제도적 근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오후에는 광주광역시 북구 우산동에 있는 광주광역시립 무등도서관을 방문하여 정반표 관장으로부터 업무 현황을 듣고 함께 도서관 시설을 둘러본 후 사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사서들의 애로사항과 도서관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고, 김위원장은 사서들이 과중한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환경이지만 업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하며, 사서들의 여러 현안에 대한 제언을 도서관 정책에 반영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URL : http://www.clip.go.kr/intro/intro_view.jsp?tableid=102&idx=982&method=V]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