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대표도서관

광주광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현재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 시행

무등문헌정보과 카테고리 : 공통 조회수 : 1339

보고 싶은 책! 서점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빌려 보세요

23일부터 7개 지역서점에서 희망도서 대출

- 동구 광우서적 서구 새날서점, 이호서점, 한림서적

남구 글방문고 북구 열린문고 광산구 숨 -


광주광역시립도서관(관장 최경화)에서는 23일부터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를 시행한다.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는 이용자가 보고 싶은 책을 서점에 직접 방문 또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리브로피아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승인 후 서점에서 바로 빌려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광주광역시립도서관 회원이면서 홈페이지 가입이 완료된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13, 한 달에 6권까지 신청할 수 있다.

, 출간된 지 5년이 지난 도서, 정가 5만원이 넘는 도서, 시립도서관(무등사직산수)에서 총 10권 이상 소장 중인 도서, 자료내용 및 형태가 도서관 소장도서로 부적합한 도서(수험서, 스티커북 등)는 신청이 제한된다.

신청한 도서는 도서 대출 안내 문자를 받은 후 바로 지정한 서점을 방문하여 대출하면 되는데 이때, 도서관 회원증 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7일 이내에 방문해야 한다.

대출한 도서는 14일간 이용, 1회 대출연장이 가능하고 이용이 끝나면 대출한 서점으로 반납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 사업이 시민들의 편리한 독서환경 조성 책 읽는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면서 더불어 침체된 지역 서점에도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원활한 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무등도서관 자료팀(613-77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