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대표도서관

광주광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현재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책 읽는 놀이터, 시청 시민광장으로 오세요

관리과 카테고리 : 공통 조회수 : 359

책 읽는 놀이터, 시청 시민광장으로 오세요

시립도서관, 11회 도서관 문화마당 개최

시청 잔디밭을 책 읽는 광장으로...‘도서관 문화마당’ 13일 개최

 

광주광역시립도서관과 시교육청은 오는 13일 광주 시청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독서 축제 11회 도서관 문화마당을 공동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광주지역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대학도서관, 점자도서관 독서단체 등 42개 기관이 참여해 모두가 그린(Green)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우선 지역 도서관과 독서단체들이 책과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27개의 독서체험부스어린이들이 넓은 시청 잔디 광장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마련된 독서 놀이터, 책과 함께하는 도심 속의 휴식 공간인 독서쉼터를 마련하여 시청 곳곳에서 책 향기 가득한 알차고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잔디 광장에 우뚝 선 5m의 대형 조형물 책 읽는 오매나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후 1시에는 환경운동가이자 제로웨이스트는 처음인데요의 저자 소일 작가오후 230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엉덩이 학교김태호 동화작가, 오후 4시에는 어린이들에 위로와 공감을 전하는왜 우니?소복이 동화작가를 만날 수 있으며 곳곳에서 마술공연과 풍선쇼도 펼쳐진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wangju.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행사는 당일 현장 접수, 무료로 운영된다.

 

시립도서관장은 “4년 만의 대면 행사 개최인 만큼 많은 시민이 시청광장을 찾아 탁 트인 잔디밭에서 책과 함께 즐거움과 여유가 있는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