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대표도서관

광주광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현재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시립도서관, ‘빛고을 책 읽는 시민’ 모집

관리과 카테고리 : 공통 조회수 : 243
시립도서관, ‘빛고을 책 읽는 시민’ 모집 첨부이미지 : 230118-책읽는시민-웹650.jpg

시립도서관, ‘빛고을 책 읽는 시민모집

- 광주 25개 공공도서관 협력다독자 선정해 시상

 

광주광역시립도서관은 시민의 독서의욕을 높이고 책 읽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빛고을 책 읽는 시민참여자를 모집한다.

 

빛고을 책 읽는 시민은 광주지역 25개 공공도서관이 협력해 도서관 이용 시민 중 책을 가장 많이 읽은 다독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각 공공도서관에서 다독자를 추천받아 도서대출 실적이 높은 순으로 선정해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여하고, 20241년 동안 도서대출 권수 및 대출기한 확대, 선정자 대상 특별 프로그램 운영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독서운동 캠페인의 하나로 2013년 처음 시작된 빛고을 책 읽는 시민사업은 시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2023빛고을 책 읽는 시민참여 희망자는 10월까지 광주지역 공공도서관 자료실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빛고을 책 읽는 시민 담당(062-613-7735)에게 문의하거나 광주광역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송경희 시립도서관장은 책 읽는 시민 참여를 통해 지역주민이 책을 가까이하고, 도서관 이용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시민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별첨 : 포스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