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대표도서관

광주광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현재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전일빌딩245 내 디지털정보도서관 5월 개관

도서관운영자 카테고리 : 디지털정보 조회수 : 1066

전일빌딩245 내 디지털정보도서관 5월 개관

- 스마트 시스템, 다양한 디지털매체를 활용한 맞춤형 정보서비스 제공 -

 

오는 511일에 광주광역시 전일빌딩245(광주광역시 금남로 245) 2층과 3층에 있는 디지털정보도서관이 개관한다.

 

디지털정보도서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문을 열며 11일과 추석, 설날 당일을 제외하고 연중 무휴 운영한다.

 

지상 2~3층 규모로 조성된 디지털정보도서관은 기획전시존 유아휴게실 그룹실 이벤트존 디지털열람존 인터렉티브존 등 변화하는 환경에 적합한 미래지향적인 공간으로 구성되어있다.

 

2층에 들어서면 각종 디지털 관련 전시가 되어 있는 기획전시존이 제일 먼저 눈에 띈다. 양 옆으로는 아이와 부모를 위한 휴식공간인 유아휴게실과 다양한 디지털 관련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그룹실이 마련되어 있다.

 

2층에서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영화, 북콘서트, 강연회 등 도서관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하는 이벤트존으로 시민들이 소통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열린 도서관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어 3층으로 들어서면 PC, DVD, VOD, 원문DB, E-Book 등 다양한 유형의 멀티미디어 자료 이용이 가능한 디지털열람존과 간단한 움직임을 통해 여러 지식인들의 명언을 볼 수 있는 체험공간인 인터렉티브존이 있다.

 

이 밖에도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를 통해 볼 수 있는 전자신문, 수필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원하는 분량만큼 즐길 수 있는 이야기자판기가 마련되어 있어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에게 보다 폭 넓은 맞춤형 정보서비스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경화 광주광역시립도서관장은 디지털정보도서관에서는 각계각층의 특성과 욕구를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전자콘텐츠 및 이용자의 물리적 환경 제약없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접근 가능한 미래형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정보도서관 613-7767로 문의하면 된다.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