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대표도서관

광주광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현재메뉴

열린마당 보도자료

도서관 휴관중에도 책읽기는 걱정없어요

무등문헌정보과 카테고리 : 공통 조회수 : 713

도서관 휴관중에도 책읽기는 걱정없어요

- 전자도서관, 무인예약대출기, 희망도서바로대출 서비스 제공-

 

광주광역시립도서관은 코로나바이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도서관 임시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한다.

 

제공하는 서비스는 전자책 서비스 무인예약대출서비스 희망도서바로대출이다.

 

먼저 14,779종의 전자책과 145종의 오디오북을 제공하고 있는 전자도서관 서비스는 전용뷰어를 내려 받아 설치하면 모바일 또는 pc로 이용할 수 있다.

전자책은 15권 이내 연장1회 시 14일 동안, 오디오북은 대출권수 제한 없이 다운받은 후 5일 동안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무등도서관과 산수도서관의 도서 중 대출가능한 도서를 예약하여 빌려볼 수 있는 무인예약대출 시스템을 운영한다. 1인당 2권까지 신청할 수 있고 광주광역시청과 무등도서관, 남광주역 총 3군데서 운영되고 있다.

기계별 신청일자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2월부터 시행한 희망도서바로대출 서비스는 집과 가까운 서점에서 원하는 새 책을 바로 대출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13권 월6권까지 신청할 수 있다.

 

무인예약대출과 희망도서바로대출 서비스는 대출기간 14일에 1회 연장포함 최대 21일까지 대출 가능하다.

 

이와 같은 서비스는 시립도서관 회원으로 도서관 홈페이지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무인예약대출기계는 물론 도서 대출 및 반납 처리 전 책 소독기와 살균소독제를 활용하여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외부활동이 제한된 가운데 다양한 도서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며 향후 개관 시 쾌적하고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가정리, 신간도서 구입 등 사전 정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무등 613-7754, 사직 613-7781, 산수 613-7830 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