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대표도서관

광주광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열린마당

공지사항

현재메뉴

열린마당 공지사항

광주광역시립도서관 전자책 관련 Q&A

무등문헌정보과 카테고리 : 공통 조회수 : 21750

많이 여쭤보시는 전자책 관련 질문들을 하나의 게시글로 정리하였습니다.

내용을 확인하시고 해결되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아래의 번호로 연락하시면 최대한 빠르게 도와드리겠습니다.

해당 게시글은 상황에 따라 변경 혹은 내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062-613-7743/7767

 


Q. 소장형 전자책과 구독형 전자책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소장형 전자책은 저희 광주광역시립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전자책들이며 형태는 전자책이나 실물 책과 같이 한 권에 한분씩 대여가 가능합니다이미 대출중인 도서라면 반납이 될 때까지 대기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구독형 전자책의 경우 이러한 제한이 없으며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Q. 전자 서비스 이용이 안됩니다.

 

A1. 광주광역시립도서관 전자서비스는 정회원만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이며정회원의 기준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완료 및 대출증(대출번호발급 완료된 회원입니다

홈페이지에만 가입하신 경우 준회원으로 등록되며대출증을 발급하기 전까지 전자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도서관에서 이용하여 통합대출증을 발급받았더라도 시립도서관에 반입하는 절차가 필요하며정회원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시립도서관(무등,산수,사직,디지털 정보)에 직접 방문하여 대출증 발급

② 홈페이지 메뉴 이용안내 대출증 발급 온라인 대출증 발급 (링크) 서비스 이용

※ 운영일 1일 소요자세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 안내 참조

 

A2.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에서 로그인 혹은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아래와 같은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도서관 선택에서 광주광역시립도서관/광주광역시립도서관 전자도서관(구독)을 선택하고 로그인 시도를 하였는지 확인

광주시립중앙도서관은 경기도 광주시 도서관임

② 교보도서관 앱을 삭제 ▶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을 재부팅 ▶ 재설치 후 로그인

 

위의 내용을 모두 조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이 되지 않는 경우 위의 문의전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최대한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A3. 부커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아래의 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부커스 고객 만족 센터☎) 02-2038-2696

Q. 교보문고 구독형 전자책은 별도의 신청이 필요하나요?

A. 아니요교보문고 구독형 전자책의 경우 광주광역시립도서관 정회원이시면 별도의 신청 없이 전자책,오디오북, 학술논문, 잡지등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Q. 부커스는 무엇인가요?

A. 교보문고와 동일하게 광주광역시립도서관 정회원이시면 이용 가능한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로, 

전자책, 오디오북, 잡지, 웹 소설, 대학교재, 해외 원서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